UPDATED. 2019-05-25 11:51 (토)
현대차, 부산 벡스코에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 개관
현대차, 부산 벡스코에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 개관
  • tk게릴라뉴스
  • 승인 2019.03.14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수소 충전 시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모습(현대차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현대자동차는 미래 수소 사회 체험 공간인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를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 개관했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는 세계적 수준의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소개하고 일반 시민들이 관련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난해 8월 서울 여의도, 광주, 울산, 창원 등에서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1을 개관한 바 있다.

528㎡ 규모로 조성된 수소전기하우스 시즌2는 Δ그린 존(Green Zone) Δ클린 존(Clean Zone) Δ키즈 존(Kids Zone) Δ익스피리언스 존(Experience Zone)으로 구성된다.

그린 존에서는 수소전기차에서 배출된 깨끗한 물을 이용해 방울토마토, 상추, 블루세이지 등을 재배하는 라이브 팜(Live Farm)이 마련된다.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 클린 존에 마련된 수소전기차 넥쏘의 공기 정화 기능 시연 체험 공간(현대차 제공)© 뉴스1


클린 존에서는 넥쏘의 공기 정화 기능 시연과 수소전기차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다. 키즈 존에서는 수소와 산소가 만나 에너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과학체험교실이 운영된다.

익스피리언스 존에는 넥쏘(NEXO) 완성차, 수소전기차 절개 모형, 수소 충전 체험 시설 및 터치 테이블 등 콘텐츠가 담겼다. 수소전기하우스 시즌 2는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이날부터 이달 24일까지 총 11일간 운영된다. 운영 시간은 12:00~18:00까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