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영주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 및 시행계획 최종보고회 개
영주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 및 시행계획 최종보고회 개
  • 김영식
  • 승인 2022.06.1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선정…‘2024년까지 70억원 투입’

[tk게릴라뉴스]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9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영주시 농촌 신활력플러스사업 기본 및 시행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장욱현 영주시장을 비롯해 행정협의체 부서장, 추진위원회 위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양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용역 최종보고에 이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되는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2024년까지 약 70억원(국비 49억, 시비 21억)의 예산이 투입된다.

지난해 6월 시작으로 1년간 진행된 이번 용역은 시의 지역자원과 산업 현황에 적합한 사업계획 수립을 위해 관내 읍면동을 순회하여 지역주민 설문조사와 청년농업인 의견수렴 등 자원조사를 진행했다.

또한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제1차 신활력아카데미를 통해 모집한 약 40여 개의 예비액션그룹들의 다양한 의견을 기본구상에 반영하는 등 기존 관(官) 주도로 이뤄진 각종 지역특화사업을 주민 주도 사업으로 추진해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결과를 도출했다.

시는 가공‧유통‧라이브커머스‧농촌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할 예비액션그룹을 모집 양성, 액션그룹으로 전환해 지속적인 사업기반을 마련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장성욱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먼저 발굴된 예비액션 그룹과 더불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인력과 자원을 활용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다양한 역량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영주시를 넘어 우리나라 전체에 영주 농업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