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23 (금)
경북콘텐츠진흥원 - 티몬, 10일 업무협약 체결
경북콘텐츠진흥원 - 티몬, 10일 업무협약 체결
  • 박강용
  • 승인 2022.05.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상품+티몬 온라인플랫폼 상품 판매 등 효과 극대화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사진=경북콘텐츠진흥원

[tk게릴라뉴스] 경북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난 10일 ㈜티몬과 협업을 통해 경북 소재 콘텐츠 기업 판로개척에 나섰다.

진흥원은 이날 ㈜티몬과 경북 소재 콘텐츠 기업의 판로개척 지원과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포항시 북구 대신동) 이벤트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종수 진흥원장과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진흥원은 티몬의 온라인 플랫폼 경쟁력을 활용한 콘텐츠 산업 판로개척 사업을 통해 경북의 다양한 콘텐츠 상품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진흥원은 티몬이 가진 온라인 플랫폼과 신규사업인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하여 경북 소재 콘텐츠 기업의 상품을 판매할 뿐 아니라, 기획전 운영을 통해 경북 콘텐츠 기업들이 가진 콘텐츠와 상품을 구매자에게 직접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효과 극대화를 위해 티몬은 e커머스 판매활성화를 위한 가이드라인, 키워드전략 등 필수 교육과정을 지원하여 콘텐츠 상품 판로개척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진흥원의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를 주축으로 티몬 포항커머스센터와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운영하여 지역 크리에이터를 양성함으로써, 향후 부가가치를 창출할 콘텐츠인력 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양질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플랫폼을 통한 유통과 판로개척”이라며, “이를 위해 티몬 뿐 아니라 다양한 협업을 통해 경북의 우수한 콘텐츠 산업을 많은 이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티몬 박성호 제휴전략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의 차별화된 콘텐츠 상품을 티몬에서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티몬이 보유한 콘텐츠커머스 노하우를 나누며 경북 콘텐츠 상품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