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55 (목)
대구경북병무청, 포항공업고에서'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개최
대구경북병무청, 포항공업고에서'찾아가는 병역진로설계'개최
  • 박강용
  • 승인 2022.05.03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성·전공 연계한 군 특기 설계로 병역이행자 사회진출 지원
공군 지원 희망학생들이 모여 병역진로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대구경북병무청
공군 지원 희망학생들이 모여 병역진로 상담을 받고 있다. 사진=대구경북병무청

[tk게릴라뉴스]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2일과 3일 양일간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에서 3학년을 대상으로 병역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했다.

병역진로설계란 입영 전 개인의 적성·전공 등을 고려한 군 복무 분야를 추천하여 군 복무 경력이 전역 후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도록 병역과 진로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병역이행과정 설명회, 군 복무 중 자기계발 정보 안내, 적성·전공을 연계한 기술병 및 취업맞춤특기병 지원 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포항제철공업고 재료기술과 학생들이 병역진로설계 설명을 듣고 있다.  대구경북병무청
포항제철공업고 재료기술과 학생들이 병역진로설계 설명을 듣고 있다. 대구경북병무청

병역진로설계를 받은 A군은 “생각보다 다양한 군 특기가 있다는 것이 놀랍고 나의 전공을 살려 군 복무를 할 수 있는 특기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주영 청장은 “병역진로설계는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문상담관을 통해 지속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라며 “많은 학생들이 이 제도를 이용하여 병역과 진로 고민 해결에 도움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병역진로설계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