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28 (금)
경북서울본부, KTX-이음 개통 1주년 현장 간담회
경북서울본부, KTX-이음 개통 1주년 현장 간담회
  • 박강용
  • 승인 2022.01.0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서울본부 KTX-이음(청량리-영주-안동 구간) 활성화 도모
시적이라도 시발역을 서울역으로 조정해달라 요청
사진=경북도
사진=경북도

[tk게릴라뉴스] 경북도 서울본부는 지난 5일 청량리역에서 중앙선 KTX-이음 개통 1주년을 맞아 청량리역장과 현장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지역의 주요 정차역인 안동, 영주의 서울사무소장과 경북문화관광공사 관계자, 청량리역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KTX-이음(청량리-영주-안동 구간)이 개통 1주년을 계기로 연간 100만 명 이상 지역 방문을 목표로 하기 위한 홍보방안, 지역민의 교통편익 증진과 경북 북부권 관광객 유입을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등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권혁현 영주 서울사무소장은‘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9.30~10.23)’의 적극적인 홍보와 관람객 편의를 위해 축제 기간 만이라도 KTX-이음 열차의 서울역 출발을 건의했다.

또 강찬구 안동소장은 향후 KTX-이음 안동구간의 활성화를 위해 서울역 출발의 필요성에 대해 피력했다.

한편, 서울본부와 경북문화관광공사는 내년에 중앙선 복선화가 완료 되면 서울-안동까지 2시간대에서 1시간 반까지 단축되면 이를 활용한 경북북부권 특화 관광상품 및 여행루트 개발 등에 나설 방침이다.

김외철 경북도 서울본부장은 “지난 1년간 KTX-이음을 이용한 지역민·여행객들의 의견을 종합해 보면, 시발역이 청량리역인 것에 대한 아쉬움이 컸다”라며, “연결 교통편이 우수한 서울역이 시발역이 꼭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해서 건의하고 시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본부는 지난해 2월 개통을 기념하기 위해 재경대구경북시도민회와 함께 영주, 안동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한 바 있다.

또 올해도 수도권 출향인들이 고향을 찾기 쉽도록 KTX-이음과 연계한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 등을 적극 개발·홍보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